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실리프팅 가격 실 하나당 15 얼굴 전체 가격까지 알아봤어요.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3. 3. 23.

가장 대표적인 리프팅 수술인 안면거상술은 피부 절개가 필요하고 가격도 300만원이 넘어가는 고가의 수술이기 때문에 여러 방면에서 큰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리프팅은 절개가 필요 없고 가격도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리프팅이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데요.

 

 

실리프팅은 레이저 리프팅, 필러와 같은 다른 리프팅 시술과 다르게 '고리가 달린 실'을 이용하여 피부를 직접적으로 위로 당겨주기 때문에 시술임에도 불구하고 수술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리프팅에 쓰이는 실은 재질과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실의 종류에 따라, 그리고 필요한 실의 갯수에 따라 실리프팅 가격 비용 차이가 발생합니다.

 

 

관련글

▼ 드라마틱한 효과와 오랜 유지기간을 원한다면 이 글을 참고하시면 좋아요 ▼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실리프팅 가격 비용

 

- 실제로 약 10군데의 성형외과, 피부과에 전화를 해 본 결과 실의 종류에 따른 정확한 비용은 공개하지 않고 있었으나 어떠한 실을 사용하든 지 비용 차이가 심하게 나지는 않아 대략 실 하나당 15만원 정도로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일반적으로 실리프팅을 하게 되면 얼굴에 최소 6개의 실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최소 90만원부터 실리프팅 비용이 시작되며 처지는 정도에 따라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실리프팅 가격은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는데요. 무슨 말이냐 하면 하나의 실을 사용하면 하나의 각도로만 리프팅 되기 때문에 입체적으로 리프팅 하기 위해서는 실을 추가적으로 사용해서 다양한 각도로 리프팅 해야 예쁜 디자인이 나옵니다. 

 

 

결국 약 90만원 정도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비용이 비싸질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리프팅을 원하는 부위(눈가, 눈밑 등)가 있다면 추가적인 실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질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병원을 방문하기 전에 실리프팅에 쓰이는 실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간다면 마냥 병원 직원의 영업에 휘둘리지 않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글을 쭉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리프팅 실의 종류

 

가장 보편화 되어 있는 실리프팅 실의 종류는 '민트실'이며 이보다 좀 더 프리미엄 급은 '실루엣소프트 실'이 있습니다. 또한 이중턱을 시술할 때는 '코브라실'을 자주 사용합니다.

 

 

 

- 민트실 ( 팔자, 턱, 볼, 눈가 )

민트실-모양
▲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민트실

실제로 전문의들이 가장 폭넓게 사용하는 실이라고 합니다. 실의 돌기가 장미의 가시모양을 하고 있어 피부를 견고하고 강력하게 당겨 리프팅 합니다.

 

 

팔자주름과 같이 범위가 좁은 곳에는 짧은 민트실을 사용하고 v라인에서 피부가 쳐져 u라인이 된 경우 긴 민트실을 사용해서 피부를 리프팅 하여 v라인을 연출합니다.

 

 

 

- 실루엣소프트실 ( 팔자, 턱, 심부볼, 눈가, 이마 )

실루엣소프트실-모양
▲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실루엣소프트실

민트실과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실리프팅 실 종류입니다. 뾰족한 돌기가 나 있는 민트실과 다르게 꼬깔 모양의 콘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꼬깔은 360도로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어 환자의 니즈를 맞추는 데 적합하다고 하네요.

 

 

특히 이 실이 민트실보다 조금 나은 이유는 실의 재질 자체만으로 콜라겐을 생성해주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리프팅 효과 뿐 아니라 피부 속부터 콜라겐이 차오르기 때문에 피부의 볼륨감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영국 싱크레어사에서 독점하고 있기 때문에 카피제품이 없어 가격이 비싼 것이 단점입니다. 탈모약처럼 어서 카피제품이 나와 가격이 낮아졌으면 좋겠네요.

 

 

 

 

- 코브라실 (이중턱)

코브라실-모양
▲ 다양한 각도로 리프팅할 수 있는 코브라실

이중턱의 경우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들어올리기 위해서는 실이 균일한 힘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코브라실은 인장력과 견인력, 고정력이 다른 실리프팅 실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이중턱 리프팅 시술에 자주 사용됩니다.

 

 

민트실은 돌기가 한 방향으로만 나 있어 피부를 당기는 데 각도가 한정적인데 코브라실은 돌기가 양방향으로 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각도에서 피부를 튼튼하게 리프팅 할 수 있습니다.

 

 

■정리

 

팔자주름, 턱선, 눈가, 볼 라인은 주로 민트실을 사용하는데 리프팅 효과 뿐 아니라 콜라겐으로 인한 윤곽효과도 원하는 경우 실루엣소프트 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총알만 충분하다면 실루엣으로!

 

 

또한 이중턱이 고민이라면 병원을 방문해서 코브라실에 대해 문의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리프팅 시 반드시 하나의 실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며 상호보완이 가능한 실을 엮어서 사용하면 리프팅 효과도 훨씬 좋아지는데 이러한 경우 실리프팅 가격이 비싸지니 상담 시 참고하세요.

 


 

실리프팅 유지기간

 

실리프팅은 다른 시술과 다르게 피부를 직접적으로 잡아 당겨 올려주기 때문에 시술 후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민트실의 경우 1년~ 1년 반, 실루엣소프트 실의 경우 약 2년, 코브라실의 경우 1년~ 1년 반 정도 효과가 유지됩니다.

 

 


 

실리프팅 주의사항 및 시술 전 알아두면 좋은 점

 

- 한 줄당 실리프팅 평균 가격이 15만원 정도라고 알려드렸는데 민트실의 경우 간혹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어 한 줄당 10만원에 시술이 가능한 병원도 있습니다. 그러니 가능한 많은 병원에 전화를 돌려보세요.

 

 

- 실리프팅 후 2시간~ 3시간 뒤부터 세안 및 가벼운 화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술 후 멍과 흉터는 1주일~ 2주일이 지난 시점부터 사라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가벼운 화장을 하더라도 시술 흔적이 남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생각하는 시술 흔적 없는 말끔한 풀메이크업은 시술 후 1주일~ 2주일 후 가능하니 개인의 일정을 잘 고려해서 시술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실을 주입한 시술 구멍이 충분히 아물때까지 듀오덤을 붙이고 있어야 하니 이 점도 참고하세요.

 

 

- 시술 후 바른 자세로 자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붓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술 후 3일 동안은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술 후 7일 동안은 음주, 사우나/찜질방, 격한 운동을 피해야 하니 애주가, 헬창, 헬린이들은 주의하세요.^^

 

 

- 실의 위치가 바뀌거나 끊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약 30일 동안은 입을 크게 벌리지 않습니다. 노래방, 동노 금지에요. 또한 이중턱 시술 시 고개를 세게 돌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 간혹 시술한 실이 바깥으로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당황하지 않고 손으로 만지지 말고 병원으로 내원하면 됩니다.

 

 

관련글

▼ 안면거상술과 실리프팅의 중간단계 미니리프팅도 고려해보세요~ ▼

 

미니리프팅 가격 수술 후기 ( 유지기간 통증까지 )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게 되는데요. 미세한 주름은 시술로 개선이 가능하지만 깊은 주름과 피부 처짐은 시술로 개선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깊은 주름과 피

atobnews.com

 

이상으로 실리프팅 비용 , 가격 , 유지기간, 실 종류 등 여러가지 유익한 정보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성형 투자 치고는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절개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실이 인체에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니 안전하다는 것도 좋고요.

 

 

무엇보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시술 또는 수술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이루어지니 인터넷 정보는 참고만 하시고 안전한 해결책을 찾길 바랄게요. 그럼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