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메가커피! 뭐가 좋을까? 운동하기 전 카페인 효과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1. 12.

 

우리나라에는 엄청나게 많은 커피 프랜차이즈 회사가 있는데요. 요즘 시대에 원두커피 안마시는 사람 찾기 드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운동을 하기 전에 카페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 항상 아이스 아메리카노 혹은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셔주는 편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운동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아침에 원두커피 한 잔을 통해 하루 삶의 활력을 얻어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따르는 것 아시죠? 뭐든 적당히 마시는 게 좋습니다.

 

 

메가커피!! 메가커피는 어떤 브랜드일까요? 메가커피는 프리미엄 원두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100% 아라비카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해서 커피는 제조한다는 의미인데요. 국내에서 로스팅하여 항상 신선한 원두를 전국 각지에 있는 메가커피 프랜차이즈에 가져다 줍니다. 따라서 우리는 신선한 원두를 사용하여 만든 신선한 커피를 마실 수 있는데요.

메가커피는 또한 PSC와 제휴를 통해서 주6일 배송으로 매일 신선한 커피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확실히 집에서 스틱으로 만들어진 원두를 따뜻한 물에 태워 먹는거랑 원두를 기계를 통해 바로 내려서 먹는 거랑은 큰 차이가 있어요 그렇죠??

 

메가커피가 왜 메가커피일까요?! 메가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넉넉한 사이즈가 자랑입니다. 유통과정을 최소화 해서 가능한 저렴한 가격으로 가맹점에 공급하고 이로써 가맹점은 타 커피브랜드의 커피보다 더 저렴하게 손님들에게 공급한다고 합니다. 메가커피의 빅사이즈는 680ml나 된다고 하네요!!

커피를 마시면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를 자극해주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면 피로가 풀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집중력을 향상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시험기간이 찾아올 때면 항상 커피를 달고 사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릴 땐 커피맛을 모르고 그냥 막 마셨잖아요? 잠을 깨워줄 뿐 아니라 집중력까지 향상시켜준다니 수험생분이나 집중력을 바짝 올리고 싶은 분들에겐 큰 도움이 되겠네요.

 

 

이왕이면 맜있고 양도 많은 메가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겠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산을 분비시키기 때문에 위가 안좋은 분들은 조심해야 하는데요. 카페인의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250mg 이상 복용하면 과다복용한다고 하는데요.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불안함과 초조함, 신경과민, 흥분, 불면증 등의 증상을 나타나게 합니다. 또한 저같은 경우 운동을 하기 전 에너지를 얻기 위해 메가커피를 마신다고 하였는데요. 예민한 사람의 경우 근육운동과 관련해 호흡이 가빠지며 심장이 쿵쾅쿵쾅 뛰는 등 심장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예민하신분들은 조금 이상한 낌새가 느껴지면 카페인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럼 저는 이만 옛날통닭이랑 KFC콘샐러드 먹고 잠들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