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눈처짐 리프팅 시술 종류 3가지 비용 통증 지속기간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1. 4.

 

우리 몸에서 피부의 두께가 가장 얇은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눈 입니다. 눈꺼풀은 진피층이 0.6mm 정도로 얇은데다가 피지선까지 적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져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데요.

 

 

눈꺼풀이 쳐지게 되면 가만히 있어도 피곤하거나 억울해 보이는 인상을 갖게 되고 피부가 쳐지게 되면서 쌍커풀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용적인 문제점들 뿐 아니라 심한 경우 시야를 가려 시력에도 악영향을 미치는데요.

 

 

‘눈처짐 리프팅 수술’과 ‘눈처짐 리프팅 시술’의 차이점은 뭘까요? '수술'은 말 그대로 메스와 같은 수술도구를 통해 피부를 절개하는 것이고 '시술'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주사나 미용기계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술이 반영구적이고 효과가 더 뛰어나지만 절개에 대한 부담감이 큰 경우 ▷실리프팅, ▷아이슈링크, ▷이마 울쎄라를 통해 충분한 리프팅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실리프팅-시술-전실리프팅-시술-후
실리프팅 전과 후 예시사진

 

 

 

▲ 미리 보는 목차

1. 눈꺼풀 실리프팅 시술

2. 아이슈링크 리프팅 시술

3. 이마 울쎄라 리프팅 시술

 

 

관련글

▼ 반영구적이고 뛰어난 효과를 원한다면 수술을 고려해보자 ▼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1. 눈꺼풀 실리프팅 시술

실리프팅-후기
실리프팅을 통한 눈처짐 개선

기존의 눈꺼풀 실리프팅은 눈썹 가장자리에서 시작하여 실이 이마를 가로질러 눈꺼풀을 위로 당겨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하지만 우리가 살다보면 인상을 쓰면서 눈꺼풀을 내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눈꺼풀을 올려주기 위해 들어간 실이 당겨지면서 불편해지거나 심한 경우 실이 풀려 눈꺼풀이 다시 쳐지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실리프팅-실을-주입하는-위치
실을 주입하는 부위

최근 이러한 부작용을 개선하기 위해서 새로운 눈꺼풀 실리프팅이 생겨났는데요. 실이 이마를 가로지르는 방식이 아니라 눈썹 자리에 미세한 구멍을 만들어 실을 차곡차곡 쌓아 눈썹을 두툼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되면 눈썹 주위의 피부가 당겨지면서 눈꺼풀과 눈썹 위의 피부가 탄력이 생기고 주름이 크게 개선됩니다.

 

#실 리프팅 시술 주의사항

실리프팅은 눈썹이 살짝 튀어 나오면서 인상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인상이 강하다는 소리를 자주 들었다면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인상이 너무 약했던 사람이라면 눈 주위 피부의 탄력도 얻으면서 또렷한 인상을 통해 상대방에게 인상적인 사람으로 기억될 수 있겠죠?

 

 

눈꺼풀 실리프팅의 시술시간은 마취시간을 포함하여 30분 정도이며 통증은 거의 없는편이지만 간혹 마취가 풀린 후 실의 가장자리 부근에 통증이 있다고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통증은 진통제만으로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리프팅 시술 비용은 대략 20만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지만 실이 인체에 흡수되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재시술에 대한 번거로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실이 인체에 빠르게 흡수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최근 실에 대한 기술 발달로 인해 피부 속에 좀 더 오랫동안 천천히 녹는 실이 개발되면서 유지 기간은 길어졌습니다. 개인의 피부 처짐 정도에 따라 실의 모양과 개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아이슈링크 리프팅 시술

아이슈링크-초음파-쏘는-장면
아이슈링크 시술 방법

눈꺼풀 처짐은 노화로 인해 눈꺼풀 피부가 늘어지면서 생기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이슈링크란 피부 속 근막층까지 고강도의 초음파가 접속하여 늘어진 피부조직을 수축시키고 당겨주는 초음파 리프팅입니다.

 

 

아이슈링크 시술시간은 마취시간을 포함하여 길어봤자 한 시간이면 끝이 나고 초음파를 발사하기 때문에 아이슈링크 통증은 따가운 정도입니다. 샷이란 초음파를 쏘는 횟수를 의미하는데 눈꺼풀의 경우 일반적으로 50~ 100샷 정도 초음파를 쏩니다. 아이슈링크 지속기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지만 일반적으로 3주 간격으로 3회 정도 실시한 경우 6개월~ 10개월까지 지속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아이슈링크 리프팅 시술 주의사항

정품이 아닌 가품을 워낙 많이 사용하는지 인터넷에 아이슈링크를 검색하면 가품을 조심하라는 글들이 많은데요. 아이슈링크는 정품이 아닌 팁(초음파를 쏘기 위해 필요한 도구)을 사용하는 경우 효과가 떨어지고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핑크색(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슈링크를 통한 눈처짐 시술비용은 100샷 당 대략 9만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눈에 탄력을 주기 위해서는 1회당 18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겠네요. 아이슈링크 시술 후에는 부기나 티가 나는 증상이 전혀 없지만 음주나 운동을 반드시 삼가야 100%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이마 울쎄라 리프팅 시술

이마 울쎄라-시술-후-모습
이마 울쎄라 효과

 

 

아이슈링크와 마찬가지로 초음파를 이용한 시술인데요. 고강도 초점식 초음파를 사용해 피부 속 깊은 SMAS 층까지 초음파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조직의 탄력을 증가시켜주는 시술입니다. 아이슈링크는 눈꺼풀 부위에만 집중된 반면 이마 울쎄라는 눈꺼풀을 포함하여 이마 부위의 피부 탄력을 증가시킴으로써 눈썹 처짐도 개선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슈링크와 이마 울쎄라 차이점

아이슈링크 리프팅= 눈꺼풀 처짐 개선

이마 울쎄라 리프팅= 눈꺼풀, 눈썹 처짐 개선

 

 

하지만 시술 직 후 이마에 붉은기나 부기가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마 울쎄라 시술시간은 마취시간을 포함하여 한 시간 정도이며 1100샷만 맞아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마 울쎄라 유지기간은 6개월 정도이며 이에 따라 시술간격도 6개월로 볼 수 있습니다. 환자의 피부 상태나 병원의 프로모션마다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인 이마 울쎄라 시술비용은 100샷 당 3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글

▼ 한 번 하면 10년이나 지속된다는 안면거상술 ▼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 갱년기 여성이 잠이 안올 때

 

갱년기 불면증 치료에 좋은 음식 7가지 이 중 가장 효과적인 섭취방법

수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데요.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 몸과 마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는데 특히 △신경질적인 성격변화, △우울증, △기억력 감퇴, △집중

atobnews.com

▼ 무릎 통증에 직빵

 

무릎 연골 주사 성분 계속 맞아도 괜찮을까

관절염이 진행된 경우 무릎이 시큰거리고 아파 일상생활에서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관절염이 말기까지 진행되었다면 수술적인 치료법이 필요하지만 그렇지 않은 초, 중기 관절염의 경

atobnew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