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포인트 적립 확인 방법 (온라인에서는 통장으로 결제해야 좋은 이유)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3. 1. 13.

이전까지 특정 체크카드를 쭉 사용하여 왔는데요. 그런데 어느 날 생각해보니 요즘은 카드를 사용하면 포인트를 주거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는 것이 당연한 시대가 되었는데 저는 어떠한 포인트 적립 혹은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생각해보니까 억울한 감정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다양한 체크카드를 알아봤는데 워낙 은행도 다양하고 그 은행 안에서 발급할 수 있는 카드도 종류가 하도 많아서 고민만 6개월 이상 한 것 같습니다.

 

 

그러다 지쳐서 그냥 반 포기 상태로 아무런 혜택 없는 기존의 체크카드를 사용하다가 결국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발급했습니다. 온라인에서 5분 정도 간단하게 발급신청을 하니 이틀 뒤에 카드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쌓는다는 설레는 마음으로 일주일, 이주일 넘게 카드를 사용했는데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전혀 증가하지 않더라고요? 가끔 ‘지금쯤 총 포인트가 얼마나 적립됐을까~?’ 하고 궁금할 수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하나은행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 상담사 1: 실시간으로는 포인트 적립 확인이 불가능해요~

△ 상담사 2: 그건 네이버에 문의해보셔야 해요~

△ 상담사 3: 다음 달 1일이 되어야 네이버 어플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등 5명이 넘는 상담사와 통화를 한 결과 엉뚱한 답변만 줄줄 늘어놓는데 복장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다가 네이버페이 고객센터에 훌륭한 상담 직원을 만나게 되어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포인트 적립 확인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네이버’, ‘하나원큐’ 어플이 아닌 ’원큐페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연회비, 적립률)

 

우선 앞으로 이 카드를 쭉 사용할 것이라면 기본적인 정보는 알아두면 좋습니다. 보통 카드를 만들기 전에 “아 이거 발급 받으면 돈 드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습니다. 즉 공짜로 발급 가능해요.

 

 

이 카드를 사용하면 사용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대신 조건이 있는데요. 지난 달 사용금액이 25만원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한 달에 25만원 정도는 다들 쓰시죠? 큰 상관은 없어 보입니다. 발급한 날 기준 다음달 말일까지는 25만원을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적립됩니다.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어디서든 해당 카드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2%가 적립 됩니다. 또한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다양한 결제앱에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해도 동일하게 적립됩니다. 그냥 이 카드를 사용하면 어디서든 적립이 된다고 보시면 돼요. 단, 월 적립한도는 '1만 포인트'입니다.

 

 

하나은행과 네이버의 협력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카드 발급 시 하나은행의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통장 계좌 연결이 필수이며 하나은행 외 다른 은행으로 계좌를 변경하는 경우 적립률이 0.6%로 떨어집니다. 통장 발급한다고 해서 돈 드는 거 일절 없고 오히려 고맙다고 네이버 포인트 5,000원 줍니다.

 

카드를 발급하려고 사이트에 접속하면 최대 1.2% 적립이라고 나오는데요. ‘최대’라는 단어를 보면 괜히 어떤 경우에는 1.2%를 적립 안해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는 위와 같이 다른 은행의 통장 계좌를 연결했을 때 적립률이 0.6%로 떨어지기 때문에 최대 1.2%라고 표현한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통장을 바꾸지 않는 이상 항상 1.2%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10만원 상당의 상품 구매 시 1,200포인트 적립)

 

 

■ 포인트 더 받을 수 있는 꿀팁

 

이 카드를 만들 땐 하나은행 통장을 함께 개설하게 됩니다. '통장' 결제와 '카드' 결제는 다른 것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카드로 결제하는 것보다 온라인에서 네이버페이를 통해 통장으로 결제하면 더 많은 네이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약1% ~ 1.5%)

 

따라서 온라인에서는 페이코, 페이북, 삼성페이, 카카오 페이 등과 같은 결제앱을 통해 카드결제를 하는 것보다 네이버페이를 통해 통장으로 결제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포인트 적립 확인 방법

 

매달 15일이 되면 이전 달 사용한 금액에 대한 포인트가 자동적으로 지급되지만 궁금증으로 현재까지 쌓인 포인트가 궁금하거나 특정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적립 포인트가 궁금한 경우 '원큐페이' 앱을 통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해당 앱을 설치한 뒤 로그인을 해주세요. 이후 간단한 몇 가지 과정만 거치면 됩니다.

 

 

1. 원큐페이 앱 오른쪽 하단의 '전체'를 터치하세요.

첫번째-단계
첫번째 단계

 

 

2. 이후 왼쪽 하단에 '카드이용내역'을 터치합니다. 

두번째-단계
두번째 단계

 

 

3. 그럼 이번달 총 사용금액과 아래에 세부 카드내역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제일 아래로 내려주세요.

 

세번째-단계
세번째 단계

 

 

4. 세부 결제내역 제일 아래에 보시면 혜택 > 받은 혜택(카드별 혜택) 을 클릭합니다.

 

네번째-단계
네번째 단계

 

 

5. 이후 카드별 혜택을 터치합니다.

다섯번째-단계
다섯번째 단계

 

 

6. 발급한 하나은행 카드가 여러개 있다면 다 나올 것이고 아니면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명이 나오는데 아래에 해당 카드에 대한 총 포인트(혜택 금액)이 나옵니다. 저는 이번 달 13일 기준 벌써 8,049포인트가 누적되었네요. 자 여기서 오른쪽에 조그맣게 보이는 '>' 버튼을 터치합니다.

여섯번째-단계
여섯번째 단계

 

 

7. 그럼 8,049원이라는 포인트가 어떻게 쌓였는지 세부적으로 나타납니다. 참 쉽죠?

일곱번째-단계
일곱번째 단계

 


 

온라인에서 네이버페이(통장)으로 결제한 경우

 

온라인에서 체크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네이버페이를 통해 통장으로 결제한 경우는 '원큐페이' 앱 말고 '네이버' 앱에서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것보다 통장으로 결제하는 것이 더 많은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페이코, 카카오페이, 페이북과 같은 결제앱인 네이버페이를 통해 가능합니다.

 

 

1. 네이버 앱을 실행시킨 뒤 오른쪽 상단에 'Pay'를 터치하세요.

첫번쨰-단계
네이버페이를 통해 통장으로 결제한 경우 포인트 적립 확인하는 방법 첫번째 단계

 

 

2. Npay 포인트를 터치해주세요.

두번째-단계
두번째 단계

 

 

3. 그럼 현재 가지고 있는 총 포인트와 아래에 '적립 예정' 금액이 보입니다. 터치해주세요.

세번째-단계
세번쨰 단계

 

 

4. 네이버페이를 통해 통장으로 결제한 금액에 대한 적립예정 포인트가 나타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15일에 일괄적으로 포인트가 지급되지만 통장으로 결제하는 경우 결제 완료일로부터 15일 이후 적립됩니다.

네번째-단계
마지막 단계

 

이상으로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체크카드 포인트 적립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면서 포인트가 쌓이는 것을 확인하면 과소비로 이어질 수 있으니 그 점 명심하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하면서 포인트도 쏙쏙 뽑아먹는 우리가 되길 바래요. 그럼 돈 많이 벌고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