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요리계급전쟁 흑백요리사 선경 롱기스트 인성 욕먹는 이유 네 가지 (발언)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4. 10. 1.

선경-롱기스트-욕하는-장면
선경 롱기스트 욕하는 장면

현재 요리계급전쟁 흑백요리사 선경 롱기스트가 여러 발언들로 욕을 먹고 있습니다. 흑백요리사는 백반집, 급식실에서 숨어서 내공을 기르던 요리사들로 이루어진 '흑수저 팀'과 미슐랭 스타, 최고급 레스토랑 근무 경력이 있는 요리사들로 이루어진 '백수저 팀'이 요리대결을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지난 6화에서 '흑수저 팀'과 '백수저 팀'이 팀대결을 펼쳤는데 요리계급전쟁 흑백요리사 선경롱기스트 인성 욕먹는 이유가 바로 여기서 시작됐습니다.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우선 같은 팀원이었던 최강록씨와의 언쟁을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어요.

 

 

■ 이런 안 좋은 글은 포스팅하고 싶지 않지만.. 현재 선경 롱기스트 유튜브 채널, 인스타 등 한국인들의 댓글이 계속해서 달리고 있는데 당사자는 눈 귀를 모두 닫고 있는 상황이라 안타까운 마음에 포스팅해봅니다.

 

 

흑백요리사 선경 롱기스트 인성 욕먹는 이유 4가지

지난 6화 '백수저 팀'과 '흑수저 팀'의 팀대결 중 같은 '백수저 팀'인 최강록 님과의 대화내용은 대충 이랬어요. 대화내용을 간단하게 볼까요?

 

 

1. 농담이야~ JUST KIDDING 😉

선경-롱기스트에-대한-사람들의-생각

 

알아보기 쉽게 최강록씨를 CHOI , 선경 롱기스트씨를 S라고 지칭할게요.

 

CHOI- "감자 그러면 부드럽게 쪄서 채에만 내려줘요"

S- "이미 텍스쳐도 똑같은데 (그러면 안되지 않아요?)"

CHOI- 버터 넣을거니까 괜찮을거에요~

 

S- 버터 채에 내리는 중 "아니 이걸 누가 좀 도와줘야지(짜증)"

옆에 있던 다른 팀원- "그럼 내가 도와줄게"

S- 반 이상 다 해놨는데 어딜 숟가락 얹으려고? 허허허허 just kidding~ (저스트키딩~)

 

 

도와달라고 해서 옆사람이 도와준다고 했더니 반이상 다 했는데 숟가락 얹으려고 하네 라면서 옆사람 민망하게 만듭니다. 무례하게 할 말 다 해놓고 저스트 키딩~ 그냥 농담이었어 라는 식의 저 태도가 선경 롱기스트 욕먹는 이유 첫번째에요. 아 참고로 'just kidding'은 현재 'i am 신뢰에요'에 버금가는 유행어로 자리 잡았습니다..

 

2. 무례함

선경 님이 감자를 채에 다 갈은 뒤 최강록씨가 그것을 소스로 쓰려고 하자 선경 롱기스트 한마디 합니다.

 

S- "이게 소스가 되는거였어요?"

CHOI- "응 소스"

S- 이미 홍소육 소스가 있는데 감자는 이거 곁들이는 거 아니었어요?

CHOI- "부드럽게 먹으려구~"

S- "이미 너무 부드럽잖아요 다 감자 부드럽죠 소스 부드럽죠 고기 부드럽죠 텍스쳐가 없잖아요 (공격적인 말투)"

 

이렇게 계속 싸우다가 팀원 모두가 일단 먹어보자고 말합니다. 먹어봤더니 맛이 괜찮네요? 결국 최강록씨 스타일대로 요리가 완성하기로 정합니다. 근데 이렇게 끝났으면 좋았을걸 인터뷰에서 또 한마디 하네요.

 

S- "아 저는 최강록씨 스타일 마음에 안들었어요 소스로 만들거면 블렌더에 갈아버리지 왜 개고생을 했어"

 

3. 내 덕이야

선경에-대한-네티즌-생각-댓글

 

이후 팀대결 심사위원 평가 결과로 백종원씨는 백수저를, 안성재씨는 흑수저를 택했습니다. 백종원 심사위원님이 "홍소육을 메쉬포테이토랑 먹어본적이 없었는데 깜짝놀랐습니다 이렇게 맛있구나"라며 극찬을 하는 와중에 선경 롱기스트 마치 자기 칭찬인 듯 웃으며 고개를 끄덕끄덕 거립니다. 팩트는 최강록씨의 아이디어로 칭찬받은건데 말이죠.

 

 

이후 인터뷰에서 S: 아하, 그게 맞았구나 다행이다. 왜냐하면 제가 끝까지 고집 피우지 않았잖아요. (최강록 씨가) 끝까지 고집피운 게 맞았으니 다행이다. (내가 끝까지 고집 안피웠으니 성공한거야 뉘앙스)

 

↑ 괄호 없이 읽어보면 당최 뭔말인지 보다가 세 번은 다시 돌려본 것 같네요. 미국에서 오래 살다오셔서 그런가.. 오셨는지 아직 미국에 계시는 지는 저는 잘 모르겠어요.

 

4. 욕설

심사위원 결과 발표 후 100인의 평가 결과에서 흑수저 팀 55표, 백수저 팀 45표로 흑수저팀이 승리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심사위원 평가 동점, 100인의 평가 흑수저 팀 승리로 팀대결은 흑수저 팀이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감격스러운 흑수저 팀의 인터뷰 후 백수저 은경 롱기스트님의 아주 짧은 인터뷰가 나옵니다. "이런 씨댕"

 

 

선경 롱기스트 직업 업적 유튜버

선경 롱기스트 원래 뭐하던 분인지 궁금해서 열심히 알아봤는데요. 딱히 직업이 있었다거나 식당을 운영했던 분은 아니고 그냥 '요리하는 유튜버'입니다. 다만 유튜브 채널을 들어가보면 구독자가 200만명이 넘을 정도로 크게 성장한 유튜버라는 점이 특징이에요.

 

 

또한 미국에서 요리 대결하는 프로그램에서 1등 했었다고 하네요. 시청자들은 유튜버일 뿐인데 왜 백수저에 속해있는지 많이 궁금해 하시고 저 또한 그 점이 궁금하네요. 어쩌다 백수저 팀에 속하게 되었는지 말이에요.

 

 

또한 200만 유튜버 치고는 댓글도 별로 없고 뭔가 꼬람한 구석이 보인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우리 시청자분들도 너무 악의적인 댓글은 달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외국 마인드가 어느정도 셋업 되어있는 분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