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남자 레이저 수염 제모 비용과 효과적인 횟수는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1. 3. 29.

레이저 수염 제모 비용

'수염제모' 가장 저렴한 병원은 얼마일까

 

 

▶ 목차

1. 수염이 많이 나는 이유

2. 수염 제모 다양한 방법

3. 레이저 수염 제모 효과적인 횟수

4. 통증 정도는?

5. 레이저 수염 제모 비용

 

남성미를 상징하는 수염을 굳이 제모할 필요가 있을까요? 수염도 사람에 따라 많이 나는 사람과 적게 나는 사람이 선천적으로 정해지는데요. 필요 이상으로 수염이 많이 나는 사람은 매일 아침이 스트레스와 귀찮음으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 면도를 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인중과 턱이 검푸르게 변한다면 레이저 수염 제모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수염이 많이 나는 이유

인중 수염제모 related picture 2
왜?

수염 제모를 고민해봤던 사람이라면 궁금한 점이 있을 텐데요.. 나만 특별하게 수염이 많이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수염 제모를 고민할 정도로 수염이 많이 난다면 일반인들보다 ‘테스토스테론’이라는 성호르몬이 많이 분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이 필요 이상으로 분비되는 경우 수염이 짙고 넓게 분포하기 때문에 외적인 이미지를 망쳐놓아 수염 제모에 대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운동을 좋아하는 제 지인의 경우 얼마 전 레이저 수염 제모를 했는데요. 아침에 면도를 하고 나왔음에도 저녁에 귀가할 때쯤이면 이미 인중과 턱은 새로 자란 수염으로 인해 색깔이 변해있었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인중이랑 턱에 곰팡이 폈냐'라고 놀림을 받던 친구였습니다. 

 

 

또한 자칫 조금이라도 늦잠을 자는 날에도 면도를 포기할 수 없어 상사에게 많이 혼나기도 했는데요. 여자 친구를 만나야 하는 날에는 퇴근 후 꼭 면도를 다시 해줘야 한다며 집에 들르던 친구였는데 지금은 수염 제모를 통해 많이 편해졌다고 합니다. 삶의 질이 나아졌다고 표현하더라고요.


2. 수염 제모 다양한 방법

턱 수염제모 related picture 1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보자

수염 제모를 고민하는 경우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때로 무의식적으로 수염을 만지면서 물리적인 방법을 통해 듬성듬성 나 있는 수염을 핀셋으로 털을 뽑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가장 빠른 방법일 수 있지만 피부에 자극이 올 수 있고 통증이 크기 때문에 양이 많고 관리가 어렵다면 수염 레이저 제모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깔끔함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수염 자국은 불안함, 찜찜함, 스트레스를 유발하는데요. 따라서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자가 수염 제모와 샵에서 하는 왁싱을 도전해보기도 합니다.

 

 

집에서 하는 자가 수염 제모로써 제모 크림은 시중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며 통증이 없는 것이 장점이지만 제모크림이 털의 케라틴뿐 아니라 각질도 함께 녹이기 때문에 피부 자극을 유발해 피부 발진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저분한 인상

또한 자가제모와 샵에서 하는 왁싱은 일시적인 시술이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수염이 제모를 하기 전보다 더 많이 자라게 될 수 있고 영구적으로 수염 제모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매번 수염 제모를 해주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따라서 털이 굵고 단위 면적당 수염의 양이 많은 사람인 경우 레이저 제모를 위해서 고출력의 레이저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데요.

 

 

3. 레이저 수염 제모 효과적인 횟수

5~ 6회

레이저 영구 수염 제모란 레이저가 털의 멜라닌 색소에 흡수되어 빛이 열에너지로 변해 털을 파괴시키는 원리를 이용합니다. 빛이 피부에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고안되어 있으며 털의 색깔이 검고 피부가 하얀 사람이 가장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피부색이 검을 경우 피부와 털이 에너지 흡수에 경쟁을 했기 때문에 털과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남성들도 미용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남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레이저 기계의 발달로 인해 피부색이 검은 사람들도 레이저 수염 제모를 통해 충분한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레이저를 이용해 평생 유지되는 수염 제모를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4주~ 6주 간격으로 평균 5회~ 6회 정도의 반복적인 치료를 ‘꾸준히’ 받아야 합니다. 꾸준하게 레이저 치료를 받지 않고 듬성듬성 받는다면 10회 이상 시술을 받더라도 완벽하게 수염 제모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수염 제모3회 차 시술까지는 강한 레이저 강도로 시술해야 하므로 수염 부위 피부가 모낭염과 비슷하게 피부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지만 레이저 시술 후 정상 피부로 돌아오는 반응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레이저 수염제모 통증 정도는?

6.5점

수염 제모를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통증에 대한 정도를 궁금해하는데요. 사실 레이저라는 단어를 통해 짐작할 수 있듯이 레이저 수염 제모 통증의 정도는 10점 만점에 6.5점 정도라고 합니다. 이는 꽤 높은 정도에 속하는데요. 하지만 다행인 점은 레이저 수염 제모 시술의 만족도 또한 10점 만점에 9점이 넘을 정도로 높다고 합니다. 또한 시술실의 온도를 충분히 낮추어 통증의 민감도를 낮추고 충분한 마취가 이루어지도록 마취시간을 길게 잡고 ▶시술 치료를 천천히 한다면 통증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5. 레이저 수염 제모 비용

수염제모 돈
평균적인 가격과 제일 저렴한 병원은

 

 

 

수염 제모를 다루는 피부과 10군데에 의하면 ‘코 수염 제모 비용은 약 150,000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제일 비싼 병원의 코 수염 제모 비용은 약 320,000, 제일 저렴한 병원의 코 수염 제모 비용은 약 44,000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턱수염 제모 비용평균 가격은 약 253,000원이며 제일 저렴한 병원의 턱수염 제모 비용은 약 110,000, 가장 비싼 병원의 턱수염 제모 비용은 440,000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가격은 5회 시술을 한다고 가정한 부가세를 모두 포함한 가격입니다.

이상으로 레이저 수염 제모 비용과 효과적인 횟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염 제모를 통해서 깔끔한 이미지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