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머리숱 많아지는법 10가지 적은 비용으로 해결해보자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1. 4. 1.

머리숱 많아지는법 꾸준하게

두피가 훤히 보이는 탈모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머리숱 많아지는법

 

 

관련글

 

▼ 특정 부위에만 머리숱이 없다면 아아~주 효과적인 시술! ▼

 

구준엽 머리로 유명해진 두피문신 비용 생각보다

구준엽 머리 두피문신 머리 두피문신 비용 연예인 구준엽 씨가 머리 두피문신을 감쪽같이 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구준엽씨는 30대부터 탈모 기미가 보였지만 공개적으로 밝힐 용기가 없어 탈

atobnews.com


 

1) 단백질 섭취

단백질 식품

모발의 80~90%는 케라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미노산이 50개 이상 모여 있는데요. 따라서 머리숱 많아지는법으로 단백질을 자주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으로 계란이 있는데 섭취 뿐 아니라 모발에 팩으로 사용해주면 모발이 굵어지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릴 적 제 지인은 모발이 얇아 스트레스를 받곤 했는데요. 모발이 얇으면 머리숱이 많더라도 탈모 현상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그 친구는 머리숱 많아지는법으로 비누로 머리를 감곤 했는데요. 비누로 머리를 감으면 일시적으로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릿결이 푸석해지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닐 수 있는데요.

 

 

대신 날계란을 잘 풀어서 머리 전체에 골고루 바른 다음 10분 후 샴푸로 헹구어 내면 머리카락의 굵기와 머릿결을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비릿한 냄새가 별로일 수 있지만 두 가지 장점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니 한 번쯤 집에 있는 달걀을 통해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2) 아보카도 팩

머리숱 많아지는법 사진
아보카도

영양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아보카도를 머리숱 많아지는법에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보카도는 자연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유분함유량이 높은데요. 아보카도 오일은 ▶비타민, 미량 원소, 레시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보습 효과가 좋으며 손상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머릿결을 풍성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으로 아보카도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보카도 팩을 만들어주면 좋은데요. 달걀을 노른자만 분리해서 그릇에 따로 둡니다. 아보카도의 중간에 있는 씨를 제거하기 위해 2등분합니다. ▲2등분 한 아보카도를 갈아내기 쉽도록 다시 2등분 합니다. 아보카도 1/4 쪽과 바나나 1/2, 달걀 노른자 1, 1스푼을 믹서기에 넣고 입자가 고와질 때까지 충분히 갈아줍니다. 이때 바나나가 없다면 넣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잘 갈아진 아보카도 팩을 두피를 제외한 모발에 골고루 발라준 후 30분 뒤 샴푸로 헹구어 내면 모발의 볼륨과 윤기가 살아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두피 마사지

머리숱 많아지는법 머리카락 사진
마사지를 통한 혈액순환

두피 건강을 위해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막상 실천으로 옮기는 사람은 드뭅니다. 따라서 오늘부터라도 머리숱 많아지는법 중 하나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두피의 수많은 혈점을 자극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튼튼한 모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발이 풍성해질 수 있는데요.

 

 

머리숱 많아지는법을 위한 두피 마사지는 올바른 방법으로 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선 손가락 끝을 이용해 이마에서 뒤쪽으로 바깥에서 안쪽으로 정수리를 향한 방향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에 자극을 줄 땐 머리카락 사이에 손가락을 펴 집어넣은 후 손가락을 두피에 붙이며 머리카락을 살짝 뒤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눌러주면 좋습니다. 이때 너무 세게 하면 오히려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두피문신

풍성한 머리숱 사진
참신한 방법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헤어 팩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간편하게 두피문신을 고려하기도 하는데요. 두피문신은 반영구 눈썹, 아이라인 문신과 같이 색소를 주입하여 두피의 빈 부분을 채워주는 시술입니다. 두피문신의 경우 안전하고 통증이 거의 없으며 시술 시간이 짧고 다른 치료에 비해서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 덕분에 머리숱이 적은 사람들이 많이 고려하는 부분인데요.

 

 

한국인의 평균 모낭 깊이가 4~6mm 정도인데 두피문신을 하는 깊이는 0.8~1.5mm이므로 모낭을 손상시키지 않으며 이 깊이에 안정적인 두피 전용 색소를 주입하게 되므로 기존 모발의 탈락과 탈모 진행을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두피문신은 비어 보이는 두피를 자연스럽고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일 뿐 근본적으로 머리숱을 많이 생성해내기 위해서는 다양하게 알려져 있는 머리숱 많아지는법들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5) 양파

머리숱 사진

모발이 잘 끊어지거나 얇은 사람은 양파를 활용한 머리숱 많아지는법이 효과적일 수 있는데요. 양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유황'은 머리카락이 끊어지거나 얇아지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강력한 항바이러스 성질을 갖고 있어 두피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줍니다. 또한 양파는 원활한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자연스럽게 두피에 혈액이 많이 공급되고 새로운 모발이 자라날 환경을 조성합니다.

 

 

양파를 통한 머리숱 많아지는법은 식탁에 올려도 좋지만 다양한 팩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양파즙'은 양파를 4등분 하여 믹서기에 넣고 간 뒤 천으로 걸러내 만들어 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걸러낸 양파즙과 꿀 한 스푼을 섞어준 뒤 머리에 발라줍니다. 30분 후 물로 잘 헹구어 낸 후 샴푸를 하시면 됩니다. 또한 양파즙과 '요거트'를 활용한 팩도 머리숱 많아지는법인데요. 양파즙을 요거트에 섞어 팩을 하면 머릿결이 두꺼워지고 볼륨 있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6) , 염색 줄이기

머리숱 많아지는 법 여자 사진
시술

예뻐 보이거나 잘생겨 보이고 싶은 마음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욕구이지만 다양한 머리숱 많아지는법과 함께 고려해야 할 사항은 최대한 헤어 시술을 자제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머리를 풍성하게 보이기 위해서 웨이브 파마를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결과적으로 모발과 두피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건조하고 착 가라앉은 머리가 되어 머리숱이 없어 보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용 시술에 사용되는 많은 화학 제품들은 모근을 손상시키고 자극을 주기 때문에 그 뿌리에서 나오는 머리카락 또한 손상된 상태로 자라며 약해진 모근을 머리카락을 올바르게 지탱하지 못해 탈락하는 모발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머리숱이 부족해 보이는 증상을 유발합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으로 ''을 하는 것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알로에

남자 머리숱 많아지는법

머리숱 많아지는법들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이 중 특히 '알로에'는 천연 재료 중 머리카락의 볼륨을 증가시켜주는 최고의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정효과 덕에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알로에는 머리숱 많아지는법 으로 자주 사용되는데요. 간단히 알로에를 두피에 골고루 바른 후 마르도록 방치한 뒤 샴푸로 헹구어 내주면 두피와 모발에 필요한 영양성분과 수분이 충분히 흡수되어 머리를 말리고 나면 굵어진 모발과 윤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열이 많은 사람은 두피가 항상 열려 있기 때문에 모발 탈락이 많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알로에는 진정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장기간 팩을 할 경우 열을 낮추어 열려있는 두피를 닫아주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머릿결이 풍성해지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쿨링 효과가 있는 알로에를 머리숱 많아지는법 으로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8) 녹차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C는 튼튼한 모근, 모발, 머릿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은 모세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피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항산화와 항염 효과가 매우 뛰어난 녹차는 새로운 모발이 자라도록 도와주며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머리숱 많아지는법에 속합니다.

 

 

일반적으로 따뜻하게 차로 섭취하는 녹차를 미지근하게 식혀 샴푸 후 두피에 적셔주면 좋은데요. 마지막에는 물로 한번 헹구어 내면 됩니다. 두피 스케일링 효과를 통해서 두피가 막히지 않도록 도움을 주며 녹차로 두피를 자주 헹구어 주면 모발 탈락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9)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을 머리숱 많아지는법에 사용하라면 거부감이 들 수 있는데요. 미끈미끈한 액체를 두피와 모발에 바르는 것은 찝찝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리브 오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다른 영양성분은 모발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 오일은 머리숱이 많아 보이게 도와줄 뿐 아니라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며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올리브 오일을 따뜻하게 데운 뒤 두피와 머리카락에 적정량을 발라 마사지 해준 후 30분 정도 방치해줍니다. 오일의 미끈함을 없애기 위해 샴푸를 꼼꼼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만 바르기보다는 꿀을 함께 발라주면 더욱 효과적이며 올리브 오일은 마트에서 판매하는 어떤 오일이라도 상관없습니다. 쉬운 재료에 쉬운 방법이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10) 아마씨

여자 머리숱 많은 사진
삶의 질을 낮추는 탈모현상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아마씨를 섭취하는 것은 머리숱 많아지는법 중 하나인데요.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주면 머리숱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마씨의 효능을 얻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지만 머리숱 증가를 위해서는 헤어 젤로 만들어주면 좋은데요.

 

 

아마씨 1/4컵을 하룻밤 동안 물에 불린 후 다음날 불린 아마씨를 물 두 컵과 함께 센 불에서 가끔 저어주며 끓입니다. 젤과 같은 형태가 되면 불을 끄고 식힌 후 필요에 따라 모발에 발라주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머리숱 많아지는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