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팔자주름 보톡스 필러 후기 둘의 차이점은 뭘까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1. 15.

팔자주름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 피부의 노화인데 광대 부근의 지방이 처짐에 따라 발생합니다. 팔자주름이 깊으면 나이가 들어 보일 뿐 아니라 고집 센 아줌마 혹은 아저씨처럼 보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술을 고려하고 있는데요. 특히 팔자주름 시술 후기로 보톡스, 필러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팔자주름-심한-여성
팔자주름이 심한 여성

 

 

▲미리 보는 목차

1. 팔자주름 원인

2. 팔자주름 보톡스 / 필러 후기 차이점

3. 보톡스 / 필러 유지기간


1. 팔자주름 생기는 원인

 

팔자주름이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1) 골격의 변화

얼굴-뼈
얼굴 뼈 구조에서 함몰된 정도

얼굴 뼈 구조를 잘 살펴보면 코 옆 쪽에는 살짝 함몰된 구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함몰된 부위가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파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팔자주름이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이 부위가 남들보다 많이 함몰된 경우 젊은 나이에 팔자주름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2) 노화 (지방의 처짐)

 

사람의 얼굴 피부에서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되는 부분이 이고 두 번째가 바로 광대인데요. 광대 피부의 노화가 시작되면 주변 근육, 인대의 힘도 저하됨에 따라 지방이 아래로 처지게 되면서 팔자주름이 나타납니다.

 

 

관련글

▼ 우울하고 나이 들어보이게 하는 눈처짐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팔자주름이 나타나는 부위에는 유지인대가 존재하는데요.(아래 사진 참고) 속옷의 고무줄이 속옷이 내려가지 않게 잡아주듯이 유지인대는 얼굴 안 지방이 팔자주름 밑으로 더 이상 흘러내리지 않게 잡아줍니다. 따라서 지방이 아래로 쏠리면서 모이기 때문에 유지인대(팔자주름이 발생하는 부분) 위의 피부 고도는 높아지고(튀어나옴) 아래는 낮아지면서(들어감) 팔자주름이 심해집니다.

유지인대-위치
유지인대 위치


2. 팔자주름 보톡스 / 팔자주름 필러 후기 차이점

 

보톡스와 필러는 엄연히 다른 시술인데요. 팔자주름으로 고민일 때 보톡스와 필러 중 어떤 것을 맞아야 할까요?

 

 

1) 팔자주름 보톡스

팔자주름 보톡스 맞기 전 사진팔자주름 보톡스 맞은 후 사진
팔자주름 보톡스 전후사진 후기 예시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차단합니다. 근육이 움직이지 않으면 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힘은 약해지고 크기가 작아지는데요. 단편적인 예로 한 쪽 다리에 깁스를 오랫동안 하고 난 후 깁스를 풀었을 때 근육이 상당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따라서 보톡스는 ▷미간을 찌푸릴 때 발생하는 미간 주름, ▷이마를 움직일 때 발생하는 이마 주름, ▷웃을 때 발생하는 눈가 주름과 팔자주름 등 근육을 사용하여 움직일 때 발생하는 주름 완화에 효과적인데요. 즉 무표정일 땐 팔자주름이 약한데 비해서 웃거나 표정을 지을 때 팔자주름이 심하게 보이는 경우 필러보다는 팔자주름 보톡스가 효과적입니다.

 

2) 팔자주름 필러

팔자주름 필러 맞기 전 사진팔자주름 필러 맞고 난 후 사진
팔자주름 필러 전후사진 후기 예시

반면에 필러의 경우 푸딩처럼 말랑말랑한 히알루론산이라는 물질을 가만히 있어도 보이는 주름 혹은 꺼진 부위에 볼륨을 넣고 싶을 땐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만히 있어도 팔자주름이 깊게 파여 있는 경우 팔자주름 필러를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3. 팔자주름 보톡스 유지기간 / 팔자주름 필러 유지기간

 

유지기간이 길면 재시술에 대한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수술이 아닌 시술 특성상 유지기간은 짧은 편입니다. 팔자주름 보톡스 효과는 시술 후 약 1주일이 지나면 나타나고 그 시점부터 대략 2개월~ 3개월 정도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평소에 표정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인 경우 유지기간이 짧아질 수 있으며 웃거나 표정을 지을 때 팔자주름이 심해졌다고 느껴지는 시점에 재시술이 필요합니다.

 

 

보톡스와 달리 팔자주름 필러는 시술 후 즉각적으로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필러제의 입자 및 성분에 따라서 유지기간이 크게 차이가 나는데 일반적인 팔자주름 필러 유지기간은 6개월~ 12개월입니다.

 

 

간혹 팔자주름은 제거하고 싶은데 바늘 공포증이 있어서 필러나 보톡스를 미루는 분들에게는 ▷슈링크 ▷인모드와 같은 탄력 레이저가 추천됩니다.

 

 

만약 팔자주름 필러 , 팔자주름 보톡스 모두 유지기간이 짧아서 불만인 경우 안면거상술을 고려해보면 좋은데요. 안면거상술은 한 번 수술로 유지기간이 10년이나 되고 피부의 처짐으로 인해 팔자주름이 깊게 형성된 경우 처진 피부의 일부를 잘라내 근막(SMAS)층까지 당겨주기 때문에 팔자주름 개선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관련글

▼ 10년 이상, 10년 동안 젊어지는 안면거상술 ▼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 눈처짐 수술이 부담된다면 시술로! ▼

 

눈처짐 리프팅 시술 종류 3가지 비용 통증 지속기간

우리 몸에서 피부의 두께가 가장 얇은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눈 입니다. 눈꺼풀은 진피층이 0.6mm 정도로 얇은데다가 피지선까지 적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져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데요.

atobnews.com

▼ 눈밑 볼록한 지방 뭘까? ▼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 전후사진

눈 밑에는 세 개의 지방 주머니가 존재하는데요. 이 지방 주머니가 노화되면 지방을 감싸는 힘이 약해지면서 팽창하는데 이때 외관상 눈 밑이 볼록하게 보여 욕심이 많아 보이거나 노안의 원인

atobnew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