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눈두덩이 지방제거 수술 두 가지 ( 지방 종류에 따라 달라짐 )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3. 3.

눈두덩이 지방제거

눈두덩이 지방이 많은 사람의 경우 눈이 항상 부어 보여 미용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될 수 있으며 항상 졸려 보이는 인상을 갖게 되는데요.

 

 

지방이 많은 상태가 지속되면 눈꺼풀 처짐이 나타나고 이에 따라 시야를 가리거나 속눈썹이 안구를 찌르는 등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처짐에 따라 눈을 크게 뜨려다 보면 이마 주름으로까지 이어지곤 합니다.

 

 

우리 눈꺼풀의 지방에는 피부 밑으로 넓게 분포되어 있는 피하지방과 안와격막이라고 하는 주머니 안에 위치해 있는 안와지방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눈을 부어보이게 하는 지방이 어떤 종류인지에 따라 눈두덩이 지방제거 수술방법이 달라집니다.

 

 

눈두덩이를 부어보이게 만드는 원인이 안와지방이라면 쌍커풀을 만들지 않고 지방만 제거가 가능한 안와지방 제거수술을 진행하며 원인이 피하지방이라면 지방을 제거하면서 쌍커풀을 만들어줘야 하는 절개법 쌍커풀 수술을 진행합니다.

눈두덩이 지방으로 인해 눈처짐이 심한 남성의 모습

 

 

#1 절개법 쌍커풀 수술

절개법 쌍커풀 수술 전 여성의 모습절개법 쌍커풀 수술 후 여성의 모습
눈두덩이 지방으로 인해 눈처짐이 심했던 여성의 수술 전과 후 모습

선천적으로 눈두덩이 피하지방이 많은 경우 오직 절개법 쌍커풀 수술을 통해서만 눈두덩이 지방제거가 가능한데요. 간혹 피하지방으로 인해 눈이 부어 보이는 환자가 쌍커풀은 원하지 않고 지방만 제거하고 싶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안와지방이 원인인 경우 안와지방은 한곳에 밀집하여 있기 때문에 미세하게 피부를 절개한 뒤 지방만 제거할 수 있지만 피하지방 특성상 피부 아래층에 넓게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지방을 제거하고 싶은 양만큼의 피부를 함께 절개해야만 지방제거가 가능합니다.

절개법 쌍커풀 수술과정 6단계

절개법 쌍커풀 수술은 쌍커풀 라인을 미리 디자인하고 눈두덩이를 절개한 뒤 근육, 지방을 제거하여 다시 꼼꼼히 묶어 고정하여 쌍커풀을 만드는 수술방법입니다.

 

 

쉽게 말해서 눈두덩이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쌍커풀 생성으로 마무리 해준다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눈두덩이 지방제거 뿐 아니라 처지는 정도의 양만큼 피부를 절개하기 때문에 눈처짐 문제 해결, 리프팅 효과로 동안 눈매를 얻을 수 있고 쌍커풀로 인해 인상이 개선됩니다.

 

또한 평소에 본인의 쌍커풀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경우 인라인, 아웃라인, -아웃 중간라인 등 본인이 원하는 쌍커풀 형태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절개법 수술이라고 하면 흉터에 대해 많이 걱정하시는데요. 수술 직후에는 수술 흔적이 선명하게 보여 걱정이 클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흉터는 점점 연해집니다.

 

 

절개한 부분을 쌍커풀로 덮어주는 방식이기에 장기적인 흉터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되지만 붓기는 아무래도 비절개식보다는 오래가는 편인데요. 대체로 3일 째 가장 심해진 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가라앉습니다.

 

 

수술시간은 약 30~ 한 시간 정도이며 당일수술, 당일 퇴원이 가능합니다. 절개법 쌍커풀을 통한 눈두덩이 지방제거 비용은 병원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략적으로 100만원~ 12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2 안와지방 제거수술

눈두덩이 지방의 원인 중 하나인 안와지방

눈두덩이 안쪽 안와격막이라고 하는 주머니 안에는 안와지방이 쌓여있습니다. 이 안와지방은 우리 안구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으면 노화가 시작되죠? 안와격막도 마찬가지인데요. 시간이 지나면 안와격막이 노화되어 탄력이 약해지게 되는데 탄력이 약해진 안와격막은 안와지방을 제대로 지탱하지 못하고 안와지방이 밖과 밑으로 흘러 쌓이게 됩니다. (위 사진 참고)

 

 

따라서 외적으로 지방이 노출되어 눈두덩이가 부은 것처럼 보이게 되는데요. 노화 뿐 아니라 선천적으로 안와지방이 많아 눈두덩이 지방제거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안와지방으로 인해 눈이 퉁퉁하다면 단순히 쌓여있는 안와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는데요.

 

 

쌍커풀 라인이 있는 경우 쌍커풀 라인을 따라 절개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안와지방이 밀집해 있는 부분을 약 2-3mm 정도로 얇게 절개하여 안와지방을 제거한 뒤 머리카락 굵기의 가는 실로 봉합을 한 뒤 2-3일 뒤 실밥을 제거하면 끝이 나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입니다.

 

 

수술 후 부기와 멍이 거의 없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부, 직장인에게 부담이 적은 수술입니다. 눈두덩이 지방제거 비용은 병원의 프로모션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 50만원~ 6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눈두덩이 지방제거 두 가지 수술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이 어떤 눈두덩이 지방을 갖고 있는지 알아야 본인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은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죠?

 

 

너무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는 경우 오히려 눈을 꺼지게 만들어 주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숙련된 전문의가 근무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건강하고 예뻐지세요!

 

관련글

▼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눈꺼풀 처짐 ▼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 한 번 수술로 10년 지속된다는 안면거상술 ▼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 눈처짐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

 

눈처짐 리프팅 시술 종류 3가지 비용 통증 지속기간

우리 몸에서 피부의 두께가 가장 얇은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눈 입니다. 눈꺼풀은 진피층이 0.6mm 정도로 얇은데다가 피지선까지 적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져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데요.

atobnews.com

 

댓글